Notion) 학습 스터디를 위한 노션 디자인!

2021. 2. 7. 17:25ssh$/스터디(AFN)

1. 스터디 홈 화면

  •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한눈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블록들을 나열하였다
  • 자주 사용하는 공간인 Study 블록을 가운데 위치시켜 빠르게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 하였다
  • 스터디에서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하는 개인 끄적끄적 페이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오른쪽 절반의 공간을 할당해 핵심 내용들과 개인이 표시하고 싶은 정보들을 표현할 수 있게 하였다
  • 달력을 아래 크게 배치해서 잘려서 보이지 않던 일정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
  • 사용하지 않는 블록들을 모아두는 공간은 토글로 만들어서 언제든 접을 수 있게 만들었다

2. 개인 페이지 화면

  •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공간이므로 조금 더 밝은 색갈을 사용하고 명도차이를 활용해 중요한 내용들이 우선적으로 눈에 들어오도록 디자인 하였다
  • 다른 스터디원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소개와 주의사항을 위쪽에 적어두었다
  • to-do list를 가운데 두면서 해야할 일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도록 만들었다
  • 이후 아래쪽에 개인적으로 정리하는 내용들에 대한 페이지와 설명들, 그리고 타임라인을 만들어두었다